본문 바로가기
IT

metamask 지갑 만들기 (NFT의 시작... 내 작품을 팔아보세요)

by 구반장 2021. 5. 4.
반응형

얼마 NFT 경매에서 디지털 아티스트의 디지털 그림(jpg) 785억에 팔렸습니다.

실물 그림도 아니고 디지털 그림인 한마디로 jpg 이미지 파일을 백억에 팔렸다는 것이 황당하기도 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확장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경험이였습니다.

놀라운 일이 가능하게 것은 NFT(Non-Fungible token)라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하는 이더리움에서 발행하는 디지털 자산을 의미 합니다.

각각의 대체 불가능한 토근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디지털 자산의 가치는 유일하게 인정이 되고 그만큼 희소성에 대한 가치를 돈으로 있기 때문에 좋은 작품이라면 그만큼 투자를 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오늘은 NFT 작품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이더리움 지갑 필요하고 중에서 metamask opensea라는 NFT 거래소와 연동되는 지갑이기에 metamask 지갑 만들기를 보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고 크롬 브라우저에서 검색을 시작합니다.

 

구글에서 metamask를 검색 후에 MetaMask 사이트(metamask.io) 접속합니다.

 

MetaMask 사이트에서 Download Now 라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Install MetaMask for your browser 페이지에서 chrome 선택합니다.

 

chrome 스토어에 있는 MetaMask 페이지에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MetaMask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된 후에 Get Started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퍼즐 아이콘 선택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MetaMask 아이콘 옆에 있는 아이콘 선택하여 항상 크롬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에 MetaMask 아이콘이 보이게 합니다. 그리고 가입 페이지에서 Create a Wallet 버튼을 선택합니다.

 

No Thanks 선택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Create 버튼을 선택합니다.

 

여기가 중요합니다. 비밀 백업구문이 생성되는 페이지입니다.

중간에 자물쇠 아이콘 클릭하면 자신만의 비밀 백업구문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비밀 백업구문은 중요한 곳에 저장하시길 바랍니다. 

종이에 적으시던지 저같은 경우는 비밀번호 어플인 1password 저장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Next 하기 전에 꼭 다른 곳에 저장하세요!

 

방금 적은 비밀 백업구문을 확인하는 페이지입니다.

순서대로 하단에 있는 파란색 버튼들을 비밀 백업구문에 맞추어서 순서대로 클릭하세요.

 

가입 완료가 되면 All Done 선택하세요.

 

무시하기고 팝업창의 오른쪽 상단에 X 표시 선택합니다.

 

.... 이제 MetaMask 지갑이 완성되었습니다.

당연히 0 이더뿐이네요^^;;;;

 

다음은 NFT 오픈마켓 사이트인 opensea 가입하고 작품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abang9.tistory.com/218 (opensea 가입 및 작품 판매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