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아이폰 앱 결제취소 및 구독취소

by 구반장 2021. 3. 14.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사람들이 왜 아이폰을 사용하냐고 하면 아이폰이 최고가 아니라 편해서 아이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이폰이 좋으냐... 갤럭시나 좋으냐... 이런 질문은 이제는 의미가 없습니다.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자신들의 생태계를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장점과 단점이 있기에 이건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의미입니다.

아이폰의 장점 중에 앱스토어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iOS는 아이폰에서만 운영됩니다.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운영되지만 안드로이드폰의 종류를 이야기하자면 끝도 없습니다. 

각자의 디바이스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앱 개발자에게는 안드로이드보다는 아이폰이 개발 가성비가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앱이 안정성이나 포퍼먼스가 장점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가끔 아이폰 앱중에서 무료로 설치하거나 실수로 구독을 신청해서 당황할 때가 많습니다.

아이폰 앱 결제 취소구독취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폰 앱 결제 취소

아이폰을 화면에서 [App Store]를 터치합니다.(아이패드도 거의 동일합니다.)

그리고 [App Store]로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계정으로 들어오면 상단에 프로필 사진과 이름, 이메일을 보입니다. 거기를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에 하단에 보이는 [구입 내역]을 터치합니다.

 

최근에 저는 유료 구입이 없습니다. 혹시나 유료로 구입하시면 [구입 내역] 목록에 유료 앱이 보이고 청구액에 금액이 보입니다.

그러면 취소할 어플 밑에 있는 [청구액 합계]를 터치합니다.

[주문 정보]에서 구입한 앱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앱의 주문 상세 정보로 들어가시면 하단에 [문제 신고]가 보입니다. [문제 신고]를 선택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가 실행되면서 애플 로그인 과정을 거치면 [문제 신고] 페이지가 나옵니다.

중간에 [문제 선택]를 터치합니다.

 

[문제 선택] 중에서 [환불 요청]을 선택합니다.

[세부 내용 선택]에서는 [이 항목을 구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를 터치합니다.

 

[문제 선택]과 [세부 내용 선택]을 마친 후에 [다음] 버튼을 선택하면 [제출] 페이지가 나옵니다.

[제출]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2. 구독 취소

구독취소는 거의 결제 취소와 과정의 비슷합니다.

아이폰을 화면에서 [App Store]를 터치합니다.(아이패드도 거의 동일합니다.)

그리고 [App Store]로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계정으로 들어오면 상단에 프로필 사진과 이름, 이메일을 보입니다. 거기를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에 하단에 보이는 [구독]을 터치합니다.

 

구독 화면으로 들어가면 구독 중인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선택하고 구독 취소를 선택하면 구독 취소가 가능합니다.

다만, 월간 구독인지 년간 구독으로 신청했는지에 따라서 구독 취소에 따른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혹시나 맥에서도 [App Store]에서 [계정 정보]로 들어가면 하단에 구독 [관리]를 선택해서 구독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