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아이폰 알람 음악 단축어

by 구반장 2022. 2. 4.
반응형

아이폰에 애플 뮤직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침 알람을 애플 뮤직의 음악으로 알람 하고 싶지만 이상하게 설정을 하지만 내장된 벨 소리로 알람이 울려서 활용을 못하고 있다가 아이폰 단축어를 이용하여 특정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내가 원하는 애플 뮤직이 플레이 되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전제 조건은 애플 뮤직을 구독하거나 애플 뮤직 앱 안에 음악을 저장된 상태가 되어야 가능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앱을 실행합니다.
하단에 자동화를 선택한 후에 상단 오른쪽에 + 버튼을 선택합니다.

 

중간에 개인용 자동화 생성 버튼을 선택하고 새로운 자동화 목록에서 특정 시간을 선택합니다.

 

특정 시간 자동화에서 특정 시간을 선택하고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고 반복은 매일로 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동작에서는 동작 추가 버튼을 선택해서 음악 재생을 검색해서 선택하거나 아래에 다음 동작 제안에서 음악 재생이 보이시면 그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음악 재생에서 파란색 글자로 보이는 음악을 선택하면 애플 뮤직 창이 보입니다.
지금 듣기나 둘러보기를 선택해서 애플 뮤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해도 되지만 저는 보관함에 따로 만든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제가 만든 플레이리스트 중에서 SLOW를 선택하면 나오는 목록 창에서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을 누르면 SLOW 플레이리스트 전체가 재생됩니다.
혹시나 원하는 곡만 하고 싶지만 곡 옆에 보이는 + 버튼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는 SLOW 플레이리스트 전체를 선택하겠습니다.

 

동작에서는 SLOW 플레이리스트가 재생되도록 했지만 아침에 음량이 너무 커서 깜짝 놀랄 수 있기에 음량을 30%로 설정하겠습니다.
하단에 앱 및 동작 검색 창을 선택하고 음량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음량 설정을 선택합니다.

 

추가된 음량 설정에서 30%로 조정합니다.
그리고 음량 위에 있는 재생 동작에서 아래 방향 버튼을 누른 후에 임의 재생은 노래반복은 전체라고 설정을 합니다.
이제 동작 설정은 마무리가 되었기 때문에 상단 왼쪽에 있는 자동화 편집을 선택합니다.

 

완료를 누르기 전에 꼭 실행 전에 묻기는 해제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묻기 창이 안 나오고 바로 특정 시간이 되면 바로 음악이 재생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