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내가 그린 그림을 NFT로 발행하여 마켓에 올리기

by 구반장 2022. 1. 21.
반응형

요즘 핫한 NFT에 소식을 자주 접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내가 그린 그림을 가지고 NFT를 발행하고 OpenSea NFT 마켓에 올려서 내가 그린 그림을 한 번 팔아보겠습니다.

팔릴 거라는 기대는 1도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해봤습니다.

 

전체적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톡에서 클립(Klip)에 가입하여 클레이 코인(수수료가 필요해서)을 구합니다.

   클레이 코인 구입은 코인원 거래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2. 크롬 브라우저에 Kaikas 지갑을 장착합니다. (이후 모든 과정에서 Kaikas 지갑은 계속 활성화)

3. Krafterspace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Kaikas 지갑과 연동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4. Krafterspace에서 내가 그린 그림을 업로드하여 NFT로 발행합니다.

5. OpenSea 마켓에서 로그인하여 Krafterspace에서 만든 NFT를 판매 신청  

 

우선 카카오톡을 접속하여 오른쪽 하단 더보기(점3개)를 선택한 후에 전체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전체 서비스 중에서 하단에 있는 클립을 선택합니다.

 

클립(Klip)을 처음 방문하시면 카카오톡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가입하신 후에는 위에 있는 이미지처럼 클레이(KLAY) 토큰이 필요합니다.

클립 서비스 화면 왼쪽 상단에 더보기를 선택한 후에 이벤트를 선택하면 다양한 이벤트가 있기에 잘만 이용하시면 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0.5개 정도만 있어서 충분히 테스트할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이벤트를 확인해 보니... 다 종료된 이벤트 뿐이네요 ㅜㅜ;

클레이 코인을 따로 구매하시려면 코인원(https://coinone.co.kr)에 가입하신 후에 클레이 코인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중요합니다.(다시 와야 하니... 꼭 이 부분은 기억하세요)

클레이 코인을 보낼 때 Kaikas 지갑의 주소를 입력(위 그림 중에서 맨왼쪽 그림 참조)하고 코인 수량을 정한 후에 보내기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코인원 거래소에서 클레이 코인을 구매하셨으면 다음으로 만들 Kaikas 지갑으로 코인원에서 직접 보내시면 됩니다.

 

모든 과정의 핵심인 Kaikas 지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앱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웹 스토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웹 스토어에서 Kaikas를 검색하여 Kaikas 지갑을 설치합니다.

 

지갑이 설치하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창에서 안 보일 수 있기에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퍼즐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목록 중에서 Kaikas 옆에 있는 핀을 선택하여 고정(파란색)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중에서 Kaikas를 선택하면 시작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Kaikas 지갑이 시작하면서 암호나 아이디, 암호 구문 등을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꼭 자신만의 장소에 적어 놓던지 아니면 백업을 꼭 받아놓으시길 바랍니다.

분실하면 나중에 그 지갑은 복구가 안됩니다.

 

Kaikas 지갑이 만들어지면 아까 카카오톡에서 만든 클립(Klip)에서 클레이 토큰을 방금 만든 Kaikas 지갑으로 보내면 됩니다.

보내는 주소는 상단에 아이디 옆에 있는 주소를 복사한 후에 이 주소로 보내시면 됩니다.

 

그러나...

코인원에서 클레이 코인을 구매하셨다면 방금 알게된 Kaikas 지갑 주소로 보내시면 됩니다.

 

Kaikas 지갑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Krafterspace(https://krafter.space/ko/explore)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창에서 Kaikas로 로그인을 선택하면 Kaikas 확장 프로그램이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까 Kaikas 지갑 만들 때 기입했던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Kaikas 지갑 인증 후에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된 상태에서 NFT 발행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NFT로 발행할 이미지 업로드하고 정보를 입력합니다.

 

NFT 발행이 끝나면 소유한 NFT 목록에 발행한 NF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NFT 마켓에 방금 발행한 NFT를 올려보겠습니다.

OpenSea(https://opensea.io)로 이동합니다. 계속 Kaikas 지갑은 활성화된 상태여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지갑을 선택하는 창에서 Show more options를 선택하면 Kaikas 지갑이 보입니다.

Kaikas 지갑을 선택합니다.

 

Kaikas 지갑 연결창이 나오면 Connect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까 Krafterspace(https://krafter.space/ko/explore)에서 올린 NFT를 확인하고 선택합니다.

 

NFT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오른쪽 상단에 Sell 버튼을 선택합니다.

 

가격(Price)를 정하고 기간(Duration)를 정한 후에 Complete listing 버튼을 선택합니다.

정보를 보시면 수수료는 2.5%입니다.

 

unlock selling functionality는 인증 과정이며 인증 비용은 적은 비용(10원도 안됨)입니다.

 

Unlock currency는 화폐와 지갑 등록에 대한 수수료(10원도 안됨)를 내는 과정입니다. 

 

Sign message는 지갑 사용에 서명하는 과정입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면 오픈씨 NFT 마켓에 내가 만든 NFT가 올라갑니다.

 

뭐~~~ 설마 팔릴까요 ㅎㅎㅎㅎ

이걸 누가 살까요 ㅎㅎㅎ

암튼 막상 해보니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순서를 잘 보시고 진행하시면 큰 어려움은 없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