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맥 도서앱(feat 파컷, 키노트 매뉴얼)

by 구반장 2024. 2. 24.
반응형

오늘은 맥에 있는 도서앱에 대한 활용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 도서앱은 1년에 몇 번 사용해 볼까... 아니... 거의 사용 안 합니다.

도서앱에는 국내 정보가 거의 없어서 볼 이유도 없습니다.

또한 거의 대부분의 자료는 PDF로 보기 때문에 제가 애용하는 PDF Exper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아주 가끔 도서앱을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final cut pro, keynote, pages, numbers 프로그램에 대해서 자료가 필요할 때나 주변에서 저 프로그램에 대해서 정보를 알려달라고 할 때 저는 도서앱에서 저 프로그램 매뉴얼을 다운로드하여서 한번 쭉~ 보라고 합니다^^;

다른 맥 매뉴얼들은 정보가 너무 오래되었고 그나마 저 프로그램들은 작년까지 업데이트가 되어서 나름 최신(?) 내용입니다^^;;;;

 

맥을 가지고 있으시고 final cut pro, keynote, pages 프로그램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numbers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관련 도서 찾기도 힘들고 비싸기만 하니... 우선 도서앱에서 매뉴얼을 정독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선 맥을 가지고 있으시면 앱프로그램에서 도서앱을 선택합니다.

도서앱은 macOS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도서앱에서 Keynote 사용 설명서를 검색해서 Mac용 Keynote 사용 설명서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Pages, Keynote, Numbers 는 iPad용도 있습니다. 

 

출시일을 보면 2023년 7월 7일입니다.

아까 언급한 4개의 프로그램 말고는 날짜가 너무 옛날이라서 필요하시면 참고해 보세요^^;; (아이폰, 아이패드, 로직프로 등등)

 

Mac용 Keynote 사용 설명서 하단으로 가면 이 시리즈의 다른 책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Pages나 Numbers 매뉴얼도 필요하시면 다운로드해서 공부하세요~

 

또한, Final Cut Pro 사용 설명서도 있습니다.

 

출시일도 2023년 7월 18일이니... 괜찮네요^^;

 

해당 도서로 들어가면 상단에 보면 여러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뭐... 직접 확인해 보시면 단순하기에 바로 이해하실 겁니다^^; 

 

그리고 가볍게 볼 수 있는 iPad으로 사진, 동영상, 음악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려주는 책들이 있습니다.

뭐... 이런 게 있다... 정도의 내용이라서 큰 기대는 안 하시고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