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 - 어디든지 보내다!

by 구반장 2021. 6. 8.
반응형

요즘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많은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회사원이나 학생들 같은 사람들을 보면 스마트폰은 기본이고 컴퓨터, 스마트패드 등과 같은 많은 디바이스를 가지고 업무나 생활 속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중에서 자료를 보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진 같은 것은 카톡으로 자주 보내지만 문서를 비롯하여 다양한 자료들을 보낼 때는 센드애니웨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보내기는 회원 가입도 필요 없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호환이 되기 때문에 좋은 서비스인 같습니다.

예전에는 전송 속도가 느렸지만 지금은 생각보다 괜찮아진 같습니다. 

 

스마트폰

1. 보내기

스마트폰에서 센드애니웨어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설치 후에 센드애니웨어앱 실행하면 보내기 화면이 나옵니다.

 

보내려는 사진을 1장이나 여러 장을 선택 후에 보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전송 화면이 나오면서 상단에는 6자리 숫자키 중간에는 QR 코드 보이고 10분 안에 숫자키나 QR코드를 보내줘야 합니다.

 

자료를 받으려는 상대방은 6자리 숫자키를 받기에 있는 입력창 입력한 후에 받기를 합니다.

참고로 상대방도 센드애니웨어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료가 전송 완료창에서 자료를 선택하여 저장하시면 됩니다.

 

2. 링크 공유

링크 공유하거나 마이링크 메뉴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이 필요 메뉴이기에 센드애니웨어에 회원 가입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을 후에 자료를 보낸 후에 이번에는 QR코드 밑에 있는 링크 공유 버튼을 선택합니다.

 

공유가 완료가 되면 링크 주소가 나옵니다. 주의할 점은 링크 주소 부분을 터치해야 복사가 바로 됩니다.

복사한 주소를 카카오톡으로 보냅니다.

 

상대방이 카카오톡에서 링크를 선택하면 고속 다운로드 브라우저에서 열기 선택할 있습니다.

다만, 브라우저에서 열기를 이용하면 브라우저 호환을 체크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센드애니웨어앱을 설치 후에 고속 다운로드 선택하면 쉽게 다운로드됩니다.

 

그리고 마이링크 선택하면 링크 공유한 리스트 확인할 있습니다.

이제 왼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계정 정보, 마이링크 용량(10GB) 여러 가지 메뉴 나옵니다.

그중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시면 여러 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본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폰 사용자라면 HEIC JPG 변환하여 전송을 체크하시게 호환성 위해서도 좋습니다.

보내기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에 3 메뉴를 선택하면 전체 선택, 앨범, 정렬의 옵션 선택하여 섬네일 항목을 정리할 있습니다.

 

데스크톱용

인터넷에서 센드애니웨어를 검색하신 후에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스마트폰용과 거의 비슷한 운영방식이기에 쉽게 사용하실 있습니다.

우선 보내기(+) 버튼을 선택해서 컴퓨터에서 불러오기 하거나 파일이나 폴더를 끝어다 놓으시면 됩니다.

 

사진처럼 파일이나 폴더를 끌어다 놓으시면 됩니다.

 

파일 추가 화면이 나오면 1:1 전송 선택 후에 보내기 버튼을 선택하면 전송 대기 창과 함께 6자리 숫자키 QR 코드 나옵니다.

스마트폰용처럼 받는 사람이 숫자키를 입력하거나 QR코드를 인식하면 다운로드됩니다.

 

링크 공유도 링크 선택한 후에 보내기 선택하면 링크 주소 나옵니다.

링크 주소를 복사한 후에 상대방에게 보내주면 됩니다.

 

이메일도 마찬가지로 이메일 선택하면 보내는 사람 이메일 주소와 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고 메시지를 입력 후에 보내기 하시면 상대방 메일로 전송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