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iBar - 메뉴바 조절 도구 (feat. 맥북프로)

by 구반장 2024. 3. 13.
반응형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상단 메뉴 막대많은 아이템이 늘어나고 있네요^^;

처음에는 몇 개였지만 이제는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것들이 많다 보니 점점 복잡해집니다.

하지만 복잡해지는 것보다 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메뉴가 많은 프로그램을 가동하면 메뉴 막대에 있는 아이템이 안 보입니다.

프로그램이 중단된 것은 아니지만 가끔 필요할 때가 있는데... 일부러 바탕화면으로 나와 아이템을 누르곤 합니다.

원래 hidden bar라는 앱을 사용했지만 잘려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더군요.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을 찾던 중... 바텐더라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건 유료입니다^^;

 

그러던 중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iBar라는 프로그램을 추천하더군요.

앱스토어에서 검색한 후에 설치했습니다.

 

설치 후에 상단 메뉴 막내에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한 후에 오른쪽 클릭을 하면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

Preferences 메뉴를 선택합니다.

 

General 메뉴에서 뭐... 기본으로 설정하세요.

다만, 저는 Auto start at login을 체크했습니다. 맥북프로가 부팅되면 자동으로 실행되게 합니다.

 

Menu Bar Layout 메뉴에는 숨길 메뉴 막대의 아이콘을 Hide 쪽에 체크하시면 아이콘이 숨기게 됩니다.

근데, Always Hide 쪽을 체크하시면 iBar 에서도 안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Hide 쪽만 체크합니다.

 

이제 Hide 체크된 아이콘은 안 보입니다.

그리고 iBar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제 iBar 아이콘을 클릭하면 숨겨진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렇게 하니 메뉴가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상단 메뉴 막대 밑에 나옵니다.

 

화면이 큰(?) 디스플레이에서는 필요성이 없지만 저같이 작은 디스플레이인 13인치 맥북프로에서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