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미리캔버스 - 디자인하기 쉬운

by 구반장 2021. 3. 11.
반응형

요즘은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쉽게 디자인할 수 있는 도구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무료 디자인 사이트, 무료 폰트 사이트 등 많은 무료 사이트가 생겨나면서 비싼 돈을 들이면서 할 필요가 많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AI이가 자동으로 디자인하는 시대가 오고 있기도 합니다.

무료 디자인 사이트 중에서 가장 핫(?) 미리캔버스 사이트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www.miricanvas.com 접속한 후에 회원 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직접 하기도 하고 소셜 계정(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가입하셔도 됩니다.

 

회원가입을 마치셨다면 로그인합니다.

 

[마이스페이스]로 이동하신 후에 [새 문서 만들기] 클릭합니다.

 

드디어 미리캔버스를 이용하면 가장 매력적인 [템플릿] 리스트가 나옵니다.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수많은 템플릿을 보시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그리고 이 모든 디자인들이 다 무료라는 사실이 더욱 놀랐습니다.

디자인 레이아웃은 어느 정도 완성이 되었기 때문에 이미지와 텍스트만 변경하시면 빠르고 쉽게 디자인이 완성됩니다.

저는 그중에 하나의 템플릿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작업하시면 파워포인트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느낌입니다.

원하는 글자를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왼쪽에는 텍스트에 대한 여러 가지 옵션들이 있습니다.

 

 

상업용으로도 사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템플릿이 많습니다.

다른 템플릿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템플릿을 선택하면 팝업창이 나오면서 [이 템플릿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같은 것도 마우스로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마우스로 쉽게 넣으시면 이미지가 간단하게 바뀝니다.

 

상단에 보시면 메뉴(파일, 설정)가 있습니다. 직접 클릭해 보시면 어떤 메뉴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이미지 사이즈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보면 이미지 사이즈를 클릭하시면 [직접 입력]을 클릭하시고 원하는 사이즈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모든 작업이 마친 후에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파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작품을 만드는 중... 메시지가 나오면서 작업이 끝나면 컴퓨터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미리캔버스 사이트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다음에는 포스터나 전단지 같은 제작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과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템플릿 종류

웹용

프레젠테이션, 유튜브/팟빵, 상세페이지, 소셜미디어 정사각형,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웹포스터, 문서서식, 이벤트 팝업, 로고/프로필, 웹배너, 배경화면, 북커버, 디지털 명함, 펜시 배너

인쇄용

명함, 스티커, 현수막, 배너, 포스터, 실사출력, POP, 와블러, 차량용 자석시트지, 전단지, 종이자석 전단지, 통자석 전단지, 종이컵, 컵홀더, 종이용기, 자석오프너, 종이 쇼핑백, 탁상 달력, 떡메모지, 부채, 브로셔/카탈로그, 티켓, 홀더, 컬러봉투, 리플렛, 어깨띠, LED 라이트패널, 입간판, 컬러링북 

반응형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는 성경 - 아이티어, 말라위어 작업  (0) 2021.03.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