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매출 팍팍 포토샵 상세 페이지 디자인

by 구반장 2021. 3. 7.

요즘들어서 코로나 때문에 많은 산업들이 변하고 있습니다.

대형할인 마트들은 폐점하는 기사와 함께 쿠팡같은 온라인 쇼핑몰들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생활하면서 몸서 느끼고 있습니다.

얼마전 애플워치를 오후 5시에 주문 했는데, 8시간 후인 새벽 1시에 집앞으로 배송이 되는걸 경험하면서 이제는 온라인으로 얼마나 산업이 급변하고 있는지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런 기회를 삼아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에 대해 관심이 올라가면서 인터넷 쇼핑몰을 창업하거나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가게는 비싼 인테리어 비용이 발생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은 포토샵을 이용해서 컨셉에 맞는 디자인을 구성할 수 있다면 초기 리스크를 줄이면서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기에 포토샵을 이용한 제품 상세페이지 디자인은 쇼핑몰의 매출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표지 제목에서 '매출팍팍'과 '20년 경력'이라는 단어가 인상적이네요.

요즘은 책제목 정하는 아이디어가 좋은거 같아요.

목차를 보면 실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컨셉(전자제품, 뷰티, 여성의류 등등)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냥 포토샵으로 디자인을 공부하기 전에 한번쯤 생각하고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가 무엇을 디자인할지, 누가 디자인을 볼지, 왜 이런 디자인을 해야하는지를 검토하라는 내용입니다.

이부분은 그냥 가볍게 넘어갈 수 있지만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비록 내용은 길지는 않지만 중요한 내용들을 함축해서 서술하고 있습니다.

제품디자인은 포토샵으로 디자인합니다.

그래서 포토샵 기능 중에서 제품디자인에 필요한 기능들로 요약해서 알려 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완성하면서 가야할 영역들을 각 세션으로 분리하여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완성해 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중간중간마다 공부해야할 부분들을 친절하게 번호(?)까지 기입해서 순차적으로 따라갈 수 있게 디테일하게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TIP들을 소개하여서 무심코 지나갈 수 있는 부분들을 한번더 체크하게 됩니다.

작업한 결과물을 QR코드를 이용하여서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 줍니다.

각 섹션 마지막 부분에는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컨셉부터 색상, 마케팅까지 요약한 부분을 많이 실무에서 많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포토샵으로 step by step 방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에 대한 표현력을 한층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실무적인 조언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도서를 다 읽고 나서 느낀 점은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이라고 하기에는 응용할 수 있는 디자인들이 많아서 다양하게 응용만 한다면 유튜브나 인쇄쪽까지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영혼까지 끌어모아야 한다고 하지만 결국은 획일화된 레드오션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차별화를 두는 것입니다.

비슷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인터넷에서 제품에 대한 상세 페이지 디자인을 얼마나 차별있고 신뢰감까지 줄 수 있는 디자인을 한다면 매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자의 유튜브 동영상 강의도 있으니 그것도 꼭 보시고 열공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책의 장점

1. 초보부터 기존 사용자까지 공부할 수 있다.

2. 다양한 예제가 많아서 필요한 부분만 작업해서 실무에 바로 적용가능하다.

3. 유튜브 강의도 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