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by 구반장 2021. 3. 7.
반응형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산업들이 바뀌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언택트, 비대면 등등 새로운 단어들이 나오면서 스마트스토어, 쿠팡 같은 쇼핑몰들의 매출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위기보다는 기회로 삼고 많은 사람들이 쇼핑몰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기획부터 구축까지 많은 시간과 돈이 필요하지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같은 플랫폼을 이용하여 내가 팔수 있는 것이 있다면 큰 어려움 없이 사업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많은 쇼핑몰이 있지만 대한민국 쇼핑몰 비중을 확인해 봐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압도적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정말 없는 것빼고 다 파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왕초보 판매자도 파워셀러가 되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시작하기' 도서를 통해서 스마트 스토어에 대한 전반적인 공부와 노하우를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표지입니다. 첫 문구부터 모든 것을 담았다고 합니다.

'판매 아이템 선정부터 판매자 가입, 스토어 입점, 상품 등록, 꾸미기, 정산, 혜택 관리, 키워드 마케팅까지 스마트스토어의 모든 것을 담았다!'

시작은 창업을 시작하는 창업자들에게 조언하면서 시작합니다.

책의 전반적인 구분은 스마트 스토어의 준비, 시작, 운영, 마케팅으로 크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디지털 스토어이지만 준비해야할 것들도 있습니다.

내가 팔아야할 상품의 이해부터 필요한 서류까지 꼼꼼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고 해도 작은 것까지 디테일하게 전략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의 전문가의 실전 노하우를 NOTE하여 일반적인 부분을 좀더 차별화있고 실수할 수 있는 부분도 세심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 있다고 해도 마케팅에서 성공 확률이 결정될만큼 중요한 마케팅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필요한 고급정보를 TIP을 통해서 설명합니다.

사업을 하면서 매출도 중요하지만 내가 생각하지 못한 수수료나 세금 같은 부분에서 절약할 수 있는 부분들도 친절하게 설명합니다.

마지막 부분의 특별부록은 개인적으로 재밌는 부분이였습니다.

시작이 반이다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반은 결정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반은 노력과 성실함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스토어에 도전하고 실패하고 성공합니다.

같은 출발선에서 시작하지만 얼마나 시행착오를 줄이고 속도의 차이는 스마트 스토어라는 플랫폼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공부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내가 아이템이 있고 컨텐츠가 있다면 이 좋은 플랫폼을 이용하여서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