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무료 사진 & 영상 & 이미지 소스 사이트

by 구반장 2021. 3. 17.
반응형

Photo by  Filippo Bortolotto  on  Unsplash

요즘 디자인 작업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 사진이나 이미지, 영상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저작권이라는 단어들이 생소할 때도 있지만 지금은 사진 1장을 저작권 확인도 안 하고 올렸다가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무료로 사진이나 영상, 이미지 소스들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많은 자료들을 찾아서 저작권 확인을 하던지 아니면 유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여 이미지나 사진들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무료이든 유료이든 무조권 다 되는 것이 아니라 자료의 용도가 인쇄인지, 동영상인지, 웹인지도 꼼꼼히 따져본 다음에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료라고 해서 저작권 확인은 꼭 하시길 바랍니다.

무료라고 해놓고 저작권에 대한 사항을 자세히 보면 제약되는 조건들이 많이 있기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있는 사진, 영상, 이미지 무료 사이트들은 제가 작업을 할 때 많이 애용하는 사이트들입니다.

 

만약에 '하늘'이라는 사진이 필요하면 검색어 창에 '하늘' 이나 'sky'라고 검색하면 많은 자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들을 다양하게 이용해서 검색하고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완전 무료도 있지만 다운로드할 때마다 저작권 조건이 무엇인지도 항상 확인하세요.

 

무료 사진 사이트

unsplash.com 

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전반적인 사진들의 퀄리티가 좋고 사이트 운영이 안정적입니다. 여러 가지 메뉴로 구분을 주어서 검색하기도 편합니다.

 

www.splitshire.com  동영상 포함

Top Best Photos에 좋은 사진들이 많습니다.

 

picjumbo.com

 

littlevisuals.co

 

nappy.co

인물 사진들이 마음에 듭니다. 다만 외국인들이 대부분이라서 조금 그 부분이(^^;) 

 

kaboompics.com

인테리어나 패션 쪽 사진들이 괜찮습니다.

 

www.pexels.com 동영상 포함

이 사이트도 제가 좋아하는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전반적인 자료들의 퀄리티가 좋습니다.

 

무료 동영상 사이트

동영상 소스를 다운로드할 때는 좀 더 저작권에 대해서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각 사이트마다 추구하는 컨셉들이 있기에 사이트의 느낌을 잘 보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mixkit.co

 

coverr.co

www.videvo.net

mazwai.com

 

Mazwai.com

Mazwai was built with one simple aim: to provide free, high quality, cinematic style stock footage, that can be used in a wide-range of creative projects. All of our royalty-free video clips have been hand-picked by our team of video experts, brining you a

mazwai.com

 

이미지 사이트

솔직히 이미지 사이트는 빼려고 했지만 혹시나 필요하실까 봐 올립니다.

생각보다 퀄리티는 좋지 않고 상업용으로는 부족하지만 개인 자료용으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www.urbanbrush.net

www.freepik.com

배색 사이트

디자인이나 문서작업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배색에 대해서는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체적으로 작업에 들어갈 때 디자인이나 문서의 컨셉을 생각해서 배색에 대해서 정한 후에 작업을 들어가시면 좋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color.adobe.com/

coolors.c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