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M1 맥미니에 Windows 11 Pro 설치하기

by 구반장 2023. 12. 19.
반응형

방금 전에 제가 가지고 있는 M1 맥미니에 Windows 11 Pro를 설치하기 위해서 VMware Fusion Player 13를 설치했습니다.

https://www.babang9.com/entry/M1-맥에-VMware-Fusion-Player-13-설치하기

 

M1 맥에 VMware Fusion Player 13 설치하기

예전부터 말씀드렸지만 저는 Windows 컴맹입니다^^; Windows를 사용 안 한 지 20년이 넘어서 컴맹이라고 하죠... 그래도 가끔 업무용으로 Windows에서 작업이 필요할 때면 사무실에 있는 Windows PC를 사용

www.babang9.com

 

이제 VMware Fusion Player 13에 Windows 11 Pro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PC에서 Windows를 설치해 보신 분에게는 쉬운 일이지만 혹시나 처음(?) 설치해 보신 분들을 위해서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언어나 시간, 키보드는 기본값으로 하고 정품 인증을 위해서 제품 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품 키가 없으시면 하단에 있는 제품 키가 없음을 선택합니다.

제품 키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드라이브는 어차피 1개라서 가볍게 다음 버튼을 선택하면 Windows가 설치됩니다.

시간이 좀 걸리니 유튜브를 보시면서 기다리셔요^^;

 

설치가 완료되면 국가는 한국으로 선택하고 예 버튼을 선택합니다.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하고 두 번째 키보드 레이아웃은 건너뛰기 합니다.

 

디바이스 이름은 여백 없이 15자 이하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용으로 설정한 후에 다음 버튼.

 

Windows 계정이 있으시면 로그인하시고 새 PC로 설정하고 다음 버튼.

 

PIN 설정은 컴퓨터 부팅할 때 화면에 나오는 비밀번호입니다. 저는 4자리 비밀번호를 기입했습니다.

위치 사용은 개인선택 입니다. 저는 아니요.

 

내 장치 찾기도 필요하시면 예, 필요없으면 아니요.

진단 데이터 보내기도 본인 취향에 맞게 수락하세요.

 

수동 입력 및 타이핑 개선이나 맞춤형 환경 사용도 필요에 맞게 정하세요^^;

 

전 그냥 계속...  아니요 또는 건너뛰기 입니다. ㅎㅎㅎ

 

모든 설정이 마치면 본격적으로 세팅이 들어가고 잠시 후에 Windows 화면이 나옵니다.

 

Windows 화면이 나오면 몇가지 세팅이 필요합니다.

우선 VMware Fusion 메뉴에서 Virtual Machine - Install VMware Tools를 선택합니다.

잠시 후, DVD 드라이브 : VMware Tools 이라는 메시지가 오른쪽 하단에 나타납니다.

그러면 하단 Windows 아이콘을 선택한 후에 전원 버튼을 누르고 시스템 종료를 선택합니다.

 

VMware Fusion Player 창이 검정 화면만 보이는데요.

상단에 설정 아이콘을 선택한 후에 Processors & Memory 를 선택합니다.

 

저는 8 core라서 4 core로 선택했습니다. 혹시나 맥OS가 느려지는 것 같으면 2 core로 낮추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 Show All를 선택하고 Display를 선택합니다.

 

중간에 Use full resolution for Retina display를 체크한 후에 다시 Windows를 가동합니다.

이제 Windows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 중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합니다. 

 

배율 및 레이아웃에서 배율은 200%,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3840 x 2160으로 설정했습니다.

근데, 이건 여러분 취향에 맞추시면 됩니다^^

 

이렇게 M1 맥미니에 Windows 11 Pro를 설치해 봤습니다.

이제는 Windows가 필요할 때마다 VMware Fusion Player 13를 실행하여 해결하면 되네요... ㅎㅎㅎ

웬만하면 맥에서 다 되지만... 가끔 Windows가 필요할 때.... 이렇게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