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ing chat 사용하기

by 구반장 2023. 4. 20.
반응형

chat gpt 인기가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계속 GPT에 대한 영상이 올라오고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유료 결제해서 GPT4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뭔가... 전지전능한 무언가가 나타나듯이....

저도 예전엔 GPT 창에서 질문하고 신기해하고.... 질문하고 신기해하고... 

그리고 다양한 AI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서 메타버스가 전지전능한 무언가처럼 이야기를 하듯이...

개인적으로는 메타버스와는 느낌이 다릅니다.

AI는 다양한 곳에서 적용이 되기에 어떻게 우리의 삶을 변하게 할지 궁금하네요.

적용하는 것... 이곳이 중요한 거 같아요...

AI 자체는 과학이지만 AI를 이용한 무언가는 기대가 큽니다.

 

지금 GPT3나 GPT4를 보면 검색에 대한 새로운 전환점을 보여준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검색을 자주 하다 보니 약간의 노하우 같은 흐름이 있지만 검색만으로 자신의 궁금증을 해결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은 분들도 있기에 이런 GPT를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은 신세계일겁니다.

 

하지만 인간이 구축한 정보를 학습을 했지만 이제는 인공지능이 구축한 정보도 같이 학습을 하기에 정보에 대한 질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걱정이 됩니다. 정보의 양은 많아지겠지만 정보의 질은.... 음.... 모르겠습니다.

GPT에 대한 우려 중에 하나인 잘못된 정보를 너무 뻔뻔하게 설명한다는 것이 정보의 질이 떨어지게 되겠죠.

이런 걸 GPT는 또 학습을 할 테니까요.

 

암튼.... 그래도 인공지능 기술은 좋습니다.... 다만 잘 적용만 한다면...

그러다가 요즘 구글 검색보다 Bing 검색이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뭐... 하지만 결국은 구글의 역전을 예상하지만.. 그래도 Bing 검색이 요즘 핫하니... 한번 해보려고요.

GPT가 들어간 Bing이라는 뭐... 한번 해보시죠.

GPT 유저들은 Bing에서 검색해 보니 GPT보다 약간 정제된 느낌이라고 하더군요.​

 

암튼 bing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www.bing.com

 

Info

The Taiwan yuhina is a chirpy little bird with a b

www.bing.com

새로운 Bing의 채팅 모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Edge 브라우저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주소로 이동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edge

 

Microsoft Edge

모든 장치(Windows, macOS, iOS, Android용)에서 사용자의 암호, 즐겨찾기, 설정을 쉽게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www.microsoft.com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운영체제의 Edge를 다운로드합니다.

 

Edge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에 이왕이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만약에 없으시면 이참에 만드세요^^;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창에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신 후에 오른쪽 상단에 보면 Bing 채팅 모드 버튼을 누르면 채팅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bing과 채팅하시면 됩니다.

 

또한 주소창에 bing.com/chat 를 입력해서 이동합니다.

 

전체 화면에서 채팅모드가 실행됩니다.

 

이제 edge 브라우저가 실행되면 처음부터 채팅모드가 시작되고 하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에서 시작, 홈 및 새 탭에서 Edge가 시작되는 경우에서 다음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를 체크 후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URL 입력에 https://bing.com/chat 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홈 단추도 bing 채팅 모드로 설정하겠습니다.

다시 홈 단추에서 https://bing.com/chat 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이제 Edge 브라우저가 실행되면 새로운 채팅 모드로 시작됩니다.

 

한번 물어봤습니다.

여러 사이트에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요약해 주고 하단 자세한 정보에는 주석처럼 정보의 출처를 보여주기에 잘 정리된 정보를 보는 느낌입니다. ^^;

사용해 본 결과... 뭔가 구글과 GPT의 중간 같은 느낌입니다.

 

옛날에 TV 프로그램 중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가 있었습니다... 헉... 옛날 사람 인증 ㅎ

이렇게 edge를 이용해서 검색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이걸 이용해서 발표를 하거나 제출하거나 제공을 한다면 결국 정보의 책임은 자기 자신이기에 잘 정리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확인하고 또 확인하는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