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고객이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 2판 도서리뷰

by 구반장 2021. 3. 21.
반응형

요즘 들어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목표는 거창하게 1일 1 블로그로 세웠지만 벌써 작심7일이 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블로그를 하면서 블로그들의 기능들이 많이 좋아진거를 보고 놀라왔습니다.

특히 통계부분같은 것은 각 블로그 서비스마다 자세하게 제공을 하고 있고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운영을 해야 할지 많은 참고가 될 수 있는 귀한 자료가 됩니다.
참고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내 홈페이지, 쇼핑몰, 블로그에 누가, 어디서, 어떻게 들어왔는지 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서도 세팅하게 되고 인터넷에 있는 자료들을 보면서 step by step으로 셋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구글 메일로 다양한 정보들이 들어오면서 신기하기도 하고 소름돋기도 하더군요^^;

한마디로 구글은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서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예전에 구글 사이트에서 동영상으로 공부하다가 포기한 기억도 있기에 이번에는 꼭 라이선스를 따고 싶기도 하고요.

 

 

 

표지입니다. 디자인은 구글스럽네요^^

구글 디자인은 독특한 아이텐티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겉은 단순하지만 속은 복잡합니다^^

 

 

 

전체적인 목차를 보시면 마케팅 일은 하시는 분들에게는 친숙한 단어들이지만 다른 분들에게는 생소한 단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도서를 다 읽고나면 별거 아닐 겁니다.

 

 

 

첫 번째 하이라이트 줄은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확인"으로 시작했습니다.

저도 그러고 싶어서 이 책을 시작했고요.

 

 

 

실습을 위해서 애매한 사이트 구축보다는 실제 데이터를 연동해서 실무에도 바로 적용할 수 있게 합니다.

 

 

 

각 섹션은 애널리틱스에 대한 기초부터 시작해서 고급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챕터마다 담당자 M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실무에서 어떤 의뢰가 들어온다는 가정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으로 합니다.

 

 

 

그리고 STEP by STEP 방식으로 차근차근 따라가면서 운영방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각 주제별로는 시작할 때 계정, 메뉴 위치, 주소를 제시하여서 지금 공부하게 될 위치를 확인하고 시작합니다.

 

 

 

중간에는 NOTE에는 실무에서 업무 할 때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는 애널리틱스 말고 분석에 필요한 다른 서비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이 책으로 공부하셔도 충분히 획득할 수 있으니 꼭 도전하셨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는 지금... 그 정보들을 어떻게 활용하고 응용하느냐가 이제는 기술이 되고 돈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기술이 있다 하더라도 우선 정보들이 있어야 활용하고 응용할 수 있기에 자료를 수집하고 통계내는 것이 모든 사업의 시작이 되고 있습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