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맛있는 디자인 -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1

by 구반장 2021. 3. 7.
반응형

요즘은 유튜브 시대라고 할 정도로 주변에 유튜브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서점에 가면 많은 유튜브 개설에 대한 다양한 종류의 책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가끔(?) 영상작업을 할때가 있습니다.

맥을 사용하고 있기에 파컷을 사용하고 있지만 몇년 전부터 큰 업데이트 없이 조용한 파컷을 보면서 답답할 기분도 듭니다. 그러다보니 어도비에서 항상 메일링을 많으면 영상쪽 프로그램인 프리미어프로와 애플터 이펙트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을 계속 들으면서 adobe가 참 열심히 하고 있구나... 그런 생각을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는 단순 컷편집은 가능하지만 제대로 공부한 적이 없기에 이번에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중에서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1'를 공부할 기회가 되었습니다.

영상 편집,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리고.... 공부해야 잘 할 수 있다^^;

해마다 adobe는 년도별 버전을 출시합니다.

그리고 올해도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도 2021버전이 나왔고 신기능에 대해 책 초반에 설명합니다.

항상 영상, 음향, 3D 같은 프로그램들은 버전업을 하면서 구버전에 대한 호환에 대해 에러가 생기는게 종종 발생하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은근히 중요합니다^^

큰 가닥의 LESSON를 통해서 체계적으로 기초부터 편집까지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 실습으로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복습하는 과정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실력자가 되면 다시 봐야할 부분같은 기능들을 '기능 꼼꼼 익히기'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들의 메뉴들은 숙지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됩니다.

그만큼 메뉴들을 얼마나 숙지하느냐에 따라 작업 속도나 수준이 달라지게 되기에 중요한 TIP들을 박스처리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해야할 핵심 기능이 무엇인지도 각 초반에 체크하고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각 섹션 마지막에는 전체적인 공부에 대한 복습으로 '한눈에 실습'을 통해서 직접 따라해 보고 공부할 수 있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중에 가끔 이렇게 합본으로 나오는 책이 있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펙트 같은 책을 보면 디테일한 책은 아닙니다.

다만 가성비가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펙트에 대해 한권으로 공부할 수 있고 영상편집과 영상 이펙트에 대해 충분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한권으로 된 책으로 시작할 수 있지만 이런 합본집으로 쉽게 접근한 후에 좀더 공부하고 싶다면 각각의 도서를 구입해서 공부해도 될 안내서 같은 책인거 같습니다.

누구나 영상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부해야 잘 할 수 있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