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 도서 리뷰

by 구반장 2022. 10. 4.
반응형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지금 어도비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구독형 서비스가 익숙해졌지만 어도비가 구독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때는 말이 많았습니다.
CS6까지는 평생 라이선스로 한번 지불하면 계속 비용을 지불했지만 구독형은 매달 비용을 지출하기에 부담감이 좀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구독형 서비스가 익숙해졌습니다.
OTT,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음악 서비스 등 매월 내야 할 금액이 점점 늘어나는 현상이 이제는 익숙해졌습니다^^;
지금은 몇만 원씩 내고 있습니다 ㅜㅜ;
그중에서 가장 비용이 많이 내는 서비스는 단연 어도비입니다.
하지만 가장 비용이 제일 많지만 서비스 양이나 서비스 질도 가장 좋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일이 거의 대부분이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기에 한 달에 몇만 원 내고 속 시원하게 사용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앱도 구독하는 회원에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에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인디자인, 포토샵 그리고 일러스트입니다.
이 중에서 프로그램 실력으로 제일 약한 것은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잘 하고 싶지만 제가 작업하는 스타일 때문에 인디자인과 포토샵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회가 되면 일러스트레이터 공부를 하고 있지만 실무적으로 많이 사용 안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일러스트레이터 도서를 공부할 기회가 있어서 또 도전해 봅니다.

 

이번에 공부할 일러스트레이터 도서의 제목은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 입니다.
저자는 20년 정도 사용한 디자이너로서 공부 시작 전부터 기대가 크네요.
또한 항상 이야기하지만 한빛의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섹션입니다.
참고로 Doit 시리즈도 좋아합니다 ㅎㅎㅎ

 

또한 도서를 통한 공부에서 좀 더 나아가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스터디 카페를 이용해서 같이 공부하는 사람들끼리 학습 인증을 합니다.
카페 주소 : https://cafe.naver.com/matdistudy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공식 카페 : 네이버 카페

'맛있는 디자인' 온라인 스터디(학습 인증&질문, 정보공유 등) - 어도비 포토샵/일러스트/프리미어/애펙

cafe.naver.com

 

최신 기능 2022 버전에 대해서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도서에 나오는 샘플을 확인해 보시면 퀄러티가 높습니다.
잘 활용하시면 실무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샘플과 디자인이 있기에 경험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기본편과 활용편으로 나누어서 구분되며 기초 부분을 공부하는 기본편과 실무적 기술의 활용편입니다.

 

책의 옆면에는 인덱스를 확인할 수 있기에 공부 진도를 확인하고 필요할 때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간단 실습으로 일러스트레이터 기초적인 스킬을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한눈에 실습은 주요 기능과 활용을 한눈에 살펴보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레슨에는 준비 파일과 완성 파일을 알려줘서 미리 준비된 파일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각 레슨 시작페이지 하단에는 어떤 내용을 이번 레슨에서 배울지 미리 확인하고 어떤 기능을 공부할 수 있을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중간에 CC2022 신기능이 있다면 위 그림처럼 따로 체크해 드립니다.

 

기능 꼼꼼 익히기에서는 전문가의 활용 노하우를 자세히 알려주기에 좀 더 디테일하게 공부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부분에는 알짜배기 디자인, 실전 프로젝트로 마무리가 됩니다.

여기선 실무에서도 의뢰받을 쉬 있는 리플릿, 메뉴판, SNS 카드 뉴스, 템플릿 등을 제작해 볼 수 있기에 실무 스킬을 공부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단축키를 두꺼운 종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무 시간을 단축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단축키라고 생각합니다. 

이 종이를 따로 오려서 컴퓨터 옆에 부착해 놓고 외우시면 스킬 증대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디자인을 공부하시려면 일러스트레이터는 꼭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처럼 캐릭터 사업이나 애니메이션, 웹툰 등 많은 디자인 사업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콘셉트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해서 아이디어를 발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부를 마치고 이 책에 대해서 느낀 점은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해서 쉽게 설명하고 있고 저자의 전문적인 지식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능적인 설명에 대해서도 실무에 필요한 핵심적인 부분만 깔끔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 공부가 끝나도 작업하는 공부에 항상 배치해 두어서 필요할 때마다 다시 꺼내서 참고용으로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