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iOS 16 업그레이드

by 구반장 2022. 9. 13.
반응형

오늘 2022년 9월 13일에 iOS버전이 16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새벽에 한번 깨는 바람에 업데이트를 실행하고 아침에 일어났더니... 아이폰이 hello 하고 인사를 하고 있네요^^;

매번 iOS는 이때쯤 한번씩 업그레이드가 되니... 이제는 년간 행사가 되었네요.

이번 업그레이드는 2017년에 출시된 아이폰 8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느낌은 iOS 15랑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그냥 iOS 15에서 좀 더 디테일한 기능이 추가된 느낌입니다.

예전에 아이폰3부터 사용해서 지금은 아이폰 13프로를 사용하고 있으니 이제는 iOS 업그레이드가 예전처럼 큰 감흥은 없네요.

아~ 이런 게 추가되었구나... 그중에 몇 가지 정도는 오~ 할 정도입니다.

자세한 업그레이드 내용은 애플 홈페이지에 가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거기서 디테일하게 확인해 보시고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범위 내에서 업그레이드된 부분만 설명해 보겠습니다.

문자 메시지나 메일은 카카오톡이나 다른 메일 앱을 사용하기에 잘 사용 안 하는 부분은 생략합니다.

 

iOS 16으로 업그레이드

아이폰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가시면 업그레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하면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날씨

날씨앱이 좋아졌습니다.

UI 디자인이 좋아졌고 정보가 디테일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날씨앱이 가장 좋다고 하더군요^^;

 

배경화면

아이폰 [설정] - [배경화면]에서 새로운 배경화면 추가를 선택한 후에 마음에 드는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저는 천체를 선택했습니다.

 

위젯 추가를 선택한 후에 원하는 위젯을 추가합니다.

다만, 위젯을 추가하면 지구 뒤에 있는 시간 숫자가 앞으로 나오더군요.

버그인지... 아니면 원래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요^^;

 

사진 배경 제거하기

대상 사진을 길게 터치하여 배경과 분리하여 띄운 후에 다른 앱으로 전환하여 따로 이용 가능합니다.

 

알림 스택

잠금 화면에서 알림이 스택 스타일로 가능합니다.

 

라이브 텍스트

촬영한 사진이나 캡처한 이미지 하단에 라이브 텍스트 아이콘을 선택하면 텍스트를 선택 가능합니다.

선택한 텍스트를 복사한 후에 메모장이나 메시지로 붙여넣기한 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투여 중인 약 설정

건강앱에서 투여 중인 약 추가를 하면 약 이름, 아이콘, 투여 일정을 설정하여 원하는 투여 일정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 표시(%) 

아이폰 [설정] - [배터리]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선택하면 오른쪽 상단에 배터리 아이콘 안에 남은 잔량(%)이 숫자로 확인됩니다.  

 

iOS라는 명칭은 2010년부터 사용했습니다.

그전까지는 OS X for iPhone, iPhone OS라는 명칭을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아이패드는 iPad OS, 애플 워치는 watch OS처럼 따로 전문화가 되어서 비슷하지만 다른 OS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iOS의 가장 큰 장점은 애플에서만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여러 회사에서 만들기 때문에 회사마다 출시하는 스마트폰마다 안드로이드 OS 최적화를 해야 하기에 업그레이드 적용 제품이 제한적일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애플에서 유일하게 만들기 때문에 6년이 지난 아이폰 8도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주는 건 대단합니다.

 

 

반응형

댓글